2008. 1. 22. 16:14

마케팅 필독서

1  60 Trend 60 Chance               샘힐           빠름   
2  광고 전략 워크북             리사포르티니 캠벨  중간
3  드러커 백년의 철학           피터 드러커        빠름   
4  럭셔리 신드롬                제임스 B 트위첼    느림
5  마케팅 바이블                켈로그 경영대학원  느림
6  마케팅 반란                  알리스, 로라 리스  빠름   
7  마케팅 열전                  이효준          매우 빠름
8  마케팅 전쟁                  앨리스,잭트라우트  빠름
9  마케팅 조사 원론             안광호, 임병훈     느림
10 마케팅 A to Z                필립 코틀러        빠름  
11 맥킨지식 전략 시나리오       사이토 요시노리    빠름
12 브랜드 갭                    마티 뉴마이어      빠름
13 브랜드 경영                  데이비드 아커      느림
14 브랜드 마스터즈              낸시 F 코엔        빠름
15 빅브랜드, 성공의 조건        잭 트라우트        빠름
16 신상품 개발력을 기른다       이와마 히토시      빠름
17 아무도 하지않는다면 내가 한다.   조운호         빠름
18 우리만 모르고 있는 마케팅의 비밀. 황순영        빠름    
19 전략적브랜드관리의 이론과 응용. 전성률,안광호,한상만공저, 보통  
20 차트로 말하라               진 젤라즈니         빠름   
21 클릭! 미래 속으로           페이스 팝콘 외      빠름
22 티핑 포인트                 말콤 글랜드웰       빠름
23 팝콘 리포트                 페이스 팝콘         빠름
24 한권으로 읽는 브랜드마케팅  하쿠호도브랜드컨설팅 중간
25 next society                피터 드러커         빠름   
26 P&G power                   찰스 엘 데커        빠름
27 브랜드배블               돈E슐츠,하이디F슐츠    빠름
28 체험마케팅                   슈미트             빠름

29 하버드AMP최고경영자노트     마크스티븐스        빠름
30 브랜드 포트폴리오           샘 힐,췌리스레더러  보통
31 브랜드포트폴리오 전략       아커                보통
32 여자한테 팔아라             마사 발레타         보통
33 브랜드 창조의 법칙          알리스,로라리스     빠름
34 세븐(7) 툴                  칸다노리아키        보통
35 감성마케팅                  사토쿠니오 외       보통
36 마케팅리더쉽                필립코틀러          빠름
37 설득의 심리학               로버트 치알디니     보통
38 크리티컬 싱킹    그로리스매니지먼트institude    보통
39 미래형 마케팅               필립코틀러          보통
40 목요일의 목어    김왕기(^^ 구할 수 없음^^)      번개


1~28은 마케팅 입문해서 3개월 내에 읽기를 권하는 도서입니다. 이 중 본인이 읽은 책 등을 제외한 20권을 읽으면 좋을 것 같고,
나머지 29~39권은 마케팅 시작 1년 내에 읽기를 권합니다.  

그리고 마케팅 분야에 뛰어들기 전에 읽어야 할 책으로
마케팅 불변의 법칙, 불패의 법칙,포지셔닝 등이 있습니다. 쉽고,요약적이고, 흥미를 유발하기 좋은 서적입니다.

여기서 언급은 별로 안했지만 켈러 교수의 책도 매우 권장합니다.
읽기 빠른 내용은 아니지만 꼭 읽어야 할 책들이 많이 있습니다.

** 아래 내용은 엔프라니의 노력하는 후배 김봉수님이 코멘트 한 내용입니다. 좋은 코멘트니까 참고하세요. ^^  

* 21과 23을 중복해서 읽을 필요는 없음.    
* 3과 25를 중복해서 읽을 필요는 없음.    
* 4는 학술 서적에 더 가까움.      

- 코끼리를 춤추게 하라 (루이스 거스너)  IBM은 어떻게 살아났는가....에 대한 보고서. 마케터에게만 해당되는 책은 아니지만.... 꿈은 크나... 잘 풀리지 않는, 직장 다니는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책
- 박교수의 마케팅 특강 (박기철) 실전에서 한참 고민/번민하다가 읽게되면 더 좋을듯한 책.
- marketing is war (로버트 하틀리) 토론이 병행되면 좋을 것 같은 책.
- 서른살 경제학 (유병률) 마케팅에 전제가 되어야 할 몇가지 거시적 관점/환경의 변화에 대한 통찰

 

" 책 속에 길이 있다 "

출처: http://blog.naver.com/sifamily83?Redirect=Log&logNo=249597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