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6. 13. 08:10

분별력 - 포장에 현혹되지 않는 믿음 ; 이 시대에 필요한 것은 분별력 있는 영성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분별력 - 포장에 현혹되지 않는 믿음
저자 : 존 맥아더

출판사 : 엔크리스토

'하나님의 뜻'을 통해 존 맥아더 목사님의 저서를 처음 읽고 그 간결하면서도 명쾌하고 도전적인 내용에 흠뻑 매료 되었습니다.
읽기 쉽지만 내용은 결코 가볍지 않고, 오로지 성경으로 향하기를 권면하는 자세로 일관하고 있는 말씀에 다른 저서도 모두 찾아서 읽어 봐야겠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죠.
그리고 두 번째로 읽기 된 책이 분별력이라는 책입니다.

"반짝인다고 해서 모두 금은 아니다! 베스트셀러가 모두 진리는 아니다. 감동을 주는 노래가 모두 찬양은 아니다."
"범사에 헤아려 좋은 것을 취하고" (살전 5:21)
이 책의 표지에 적혀 있는 이 글은 내용의 모든 것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구해야 할 것은 지혜이고, 솔로몬과 같은 분별력으로 이 시대를 살아가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예상과 달리 존 맥아더 목사님의 글로 책 전체가 채워진 것이 아니라, 여러 저자의 글이 주제별로 나뉘어서 수록되어 있습니다. 그 중에는 미국이 아닌 우리 나라에서는 알기 어려운 생소한 내용들로 채워진 것도 있어서 건너 뛰며 읽게 되어서 좀 아쉬웠습니다.

그러나 목적이 이끄는 삶에 대한 장단점 분석이나, 성경이 말하는 현대찬양 음악에 대한 내용은 깊이 생각하며 분별력에 대한 각성을 더하게 하는 매우 유익한 글이라고 생각됩니다.